본문 바로가기

요즘 세상 이야기/요즘 경제 이야기

미국주식 이야기/ 아이온큐 소식/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아이온큐 수익률 50%

반응형

아이온큐 주가 상승

 잠시 여행을 가 있는 동안 기존에 검색이 적던 아이온큐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하였다. 아이온큐와 관련해서 무언가 새로운 뉴스가 생겼다는 것을 느꼈지만 여행 중이었기에 궁금증을 거두었다. 그리고 나의 영웅문S글로벌 앱을 열었다. 나의 IONQ 주식 수익률이 50.94%를 찍고 있었다. 주린이에게 이런 큰 수익률은 처음이었기에 정말 기뻤지만, 소심하게 너무 조금만 샀단 생각에 후회가 되었다. 미국 주식이 한참 하락을 하고 있을 당시 조금만 더 사 둘 것을 하는 뼈아픈 후회를 하며, 여행에서 돌아온 직후 관련 뉴스들을 검색해 보았다. 

 

아이온큐 소식

 주가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은 아마도 큰 대기업들이 아이온큐 회사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에 앞섰다는 내용 덕분인 듯했다. 관련 뉴스를 정리해 보면 미국 증권가에서 아이온큐에 대한 주식 투자가 '고위험 고수익' 재태크라는 분석이 나왔다는 기사이다. 당장 수익이 없는 회사이기에 지금 투자했을 시 원금 보장이 어렵지만 해당 회사가 보유한 기술의 발전 가능성과 양자 컴퓨터 시장의 성장 기대치에 대한 잠재력이 높은 회사라는 평가 내용이다. 

 미국 투자사 PWG의 수석 애널리스크인 데이빗 모아델은 26일 현지 투자전문매체인 인베스터 플레이스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아이온큐 주식에 투자할 계획이라면 안전성을 기대하지 말라. 이는 신흥 시장에 대한 투기적 성격이 강하다."는 우려를 나타내었다. 하지만 동시에 양자 컴퓨터 시장은 성장과 수익성의 여지는 분명히 보인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지난 18일 케리스데일 캐피탈 애널리스트 출신인 이안 베젝이 같은 매체에서 기고한 글을 보면 당장 매수해야 할 양자컴퓨터 관련 주식 7가지 중 하나로 아이온큐를 언급했다. 당장은 수익이 없을 것이며 기술적 도약 역시 필요한 상황이지만 신흥 시장에 깃발을 꽂는 방법으로써 아이온큐에 대한 투자는 흥미롭다고 밝혔다. 

 

현재 나의 아이온큐

 안전 지향적인 성향인 나로서는 열심히 ETF인 QQQ를 모으고 있지만, 혹시나 나에게 제2의 테슬라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아이온큐에 대해 공부하고 하나씩 모으고 있었다. 여러 뉴스들로 해당 주식이 갑자기 올라서 당혹스럽지만, 큰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조금씩 더 줍줍해볼 생각이다. 주식 전문가가 아닌 완전 초보 주린이라서 기업들에 대해 분석할 줄은 모르지만, 분석해주는 전문가들의 정보들을 보면서 하나씩 공부해 나가면서 사나 갈 생각이다. 제2의 테슬라, 되어 보자! 양자 컴퓨터의 미래를 믿는다.

현재 11월 1일 아이온큐 수익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