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세상 이야기/요즘 경제 이야기

요즘 미국 주식 이야기) 나의 아이온큐(이온큐) 주식 상황/ 수익률 126%에서 -4%로 하락

'아이온큐'

 세계 최초 순수 양자컴퓨터 상장 기업인 '아이온큐'에 대해 알아본 후 관련 주식을 조금씩 매수하고 있다. 지난 10월 초 세계 최초로 순수 양자컴퓨터 회사가 스팩 합병을 통해 뉴욕 증권 시장에 상장했다. 당시 관련 뉴스들과 유튜브 주식 전문가들이 해당 종목을 소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었다. 특히 한국인들이 최근 한 달간 순매수한 미국 주식 6위를 차지할 정도로 한국 투자자들 사이에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아이온큐가 채택한 양자컴퓨터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인 트랩 이온 기술에 대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이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잠재력에 주목한 기업으로 아마존, 삼성 캐털리스트펀드, 현대차 등 거대 기업에서 해당 기업에 대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는 뉴스 또한 이러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주가의 흐름

 아이온큐 기업에 대한 주가 흐름은 10월 초 10달러에 거래를 시작한 후 한 달 동안 31달러까지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 많은 투자자들에게 이미 투자하기엔 늦은 것이 아닐까 하는 안타까움을 느끼게 해주었다. 관련 커뮤니티에는 이미 너무 올라서 사기에 망설여진다는 투자자들의 글이 많이 보인 시점이었다. 상장 후 60% 가까이 상승했기에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지만, 이미 많인 오른 주식을 보고 쉽게 들어가지 못하는 개인 투자자들 또한 많은 것이 사실이었다. 급등 이후 조정을 거치며 현재는 당시 보다 많인 하락한 17달러 선에서 매매가 이루어 지고 있다.

 

앞으로의 전망

 투자와 관련해서는 신중하게 접근하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미 한 차례 급락을 선보인 만큼 전문가들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즉 '고위험, 고수익' 종목에 해당한다는 설명이 설득력을 보이는 상황이다. 아이온큐 기업에 투자할 마음이 있다면 천천히 해당 기업과 양자역학 컴퓨터에 대해 꾸준히 공부를 하면서도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투자할 자신이 있는 경우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다. 실제 해당 기업은 2023년까지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양자컴퓨터를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하며, 당분간은 손실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나의 주식 상황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처를 알아보지 않는 한 큰 이익을 얻기는 힘들다는 판단하에 앞으로의 세상에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고 올 기술로 양자역학 컴퓨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관련 뉴스들을 검색해보고, 주식을 다루는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서 아이온큐 기업에 대해 알게 되었고, 스팩기업 DMYI로 상장되어 있을 9월 말 당시 조금씩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했다. 10월 초에 아이온큐가 상장되고 관련 뉴스가 나오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는 것을 보며 조금씩 더 매수하기 시작했다. 급등하는 주식을 보며 더이상 추가 매수를 하지 못하고 조정이 올 것이란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으며 주가가 하락하길 기다려 조금씩 하락하는 시점에 계속 추가 매수를 했다. 현재 17달러 선에서 머물고 있는 상황을 지켜보며 조금씩 추가 매수를 하고 있다. 

 한 때 126%까지 수익률이 올랐던 아이온큐 주식은 현재 -4%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큰 이변이 없는 한 조금씩 추가 매수해 나갈 생각이다. 

수익률 126%까지 올랐던 아이온큐 주식(실수로 종목명도 지원버린 상태에서 저장해 버림)
현재 수익률 -4%인 아이온큐 주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