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세상 이야기/요즘 경제 이야기

요즘 미국 주식 이야기)아이온큐 주가 하락(이온큐 주가 하락)

아이온큐 관련 뉴스 공부 중

 아이온큐 주식을 사고 계속해서 관련 뉴스가 나올 때마다 정리하고 있다. 현재 아이온큐 공동창업자인 김정상 듀크대 전자공학과 교수는 양자컴퓨터가 활용될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로 신약 개발, 화학물질 연구, 기계학습, 보안 등을 꼽았다고 한다. 신야 개발 등에서 양자컴퓨터가 쓰이면 기존의 슈퍼컴퓨터로는 해결할 수 없었던 난제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여 보다 빠른 속도로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교수는 양자컴퓨터의 어마어마한 잠재력과 영향력에 대해 지난 30여 년을 성장해온 인터넷이란 기술에 비유를 했다. 현재 엄청난 발전을 이루며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가는 기술을 선보이는 회사들(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등의 역사는 길어도 채 30년이 되지 않는 짧은 시간에 이루어낸 것이라고 언급했다. 90년대의 인터넷이라는 획기적인 기술을 우리가 잘 사용하고 발전시켜 왔기에 눈부신 발전이 가능했음을 강조하며 역사적으로 기술의 줄기가 한 번 크게 변화하면 그 변화를 활용하는 회사들은 곧이어 큰 기회를 얻게 된다고 했다.

 한국에서 양자 컴퓨터 관련 스타트업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며 몸집이 큰 대기업일수록 사업방향의 전환이 쉽지 않은 만큼 작고 발 빠른 스타트업이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양자컴퓨터 같은 새로운 세계에 발을 들이길 바란다는 김 교수의 인터뷰를 실은 뉴스를 보고 김 교수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현재 아이온큐 주식 상황

 양자컴퓨터라는 기술을 강조하는 회사의 비전을 내세운 창업주와 관련한 소식은 뉴스로 접할 수 있지만 회사의 경제적 상황이나 발전 상황과 관련한 구체적인 지표와 관련한 뉴스는 현재 언급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인지 관련 주식은 며칠 째 하락 중이다. 일명 서학 개미로 불리는 미국 주식 일반 투자자들이 아이온큐 주식 보유량을 11월 한 달만에 3배로 늘렸을 정도로 관심은 커지고 있는 상황이나, 뚜렷한 성과가 보이지 않으면서 주식은 계속 하락 중이다. 관련 커뮤니티에서 매도를 했다는 투자자들의 글도 간혹 보이고, 더 가지고 있는 것이 괜찮을지 걱정하는 글들도 많이 보이고 있다. 

 이렇다한 제품이 실제로 나오지 않았고, 지난해보다 순손실은 더 커진 상황이라는 뉴스를 접할 수 있다. 아이온큐가 낮은 실적에도 이처럼 주목을 받는 것은 아이온큐가 보유한 양자컴퓨터가 현재 인공지능 시대를 다음 단계로 도약시킬 핵심 기술로 지목되기 때문이다. 인공지능이 인간의 언어 이해 능력을 따라오지 못하는 배경에는 하드웨어 측면에서 기술적 한계가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와 같은 한계를 극복시켜 줄 새로운 기술로 각광받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에는 이러한 획기적인 기술에 대한 기대심리가 많이 반영되고 있다. 

 

나의 아이온큐

반응형

 현재 나의 아이온큐 주식 수익률은 계속 하락 중이다. -4%라는 포스팅 이후 더욱더 하락하여 -15%를 기록 중이다. 그동안에 더 추가 매수를 하기도 했고, 주식이 조금 더 하락한 영향으로 수익률이 좋지 않다. 하지만 기술에 대한 기대를 바탕으로 아직은 꾸준히 투자해볼 마음이 있다. 관련 뉴스를 더 검색해보면서 공부를 하며 매수를 해나가면서 포스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과연 지금 이 기록을 보며 몇 년 후에 나는 웃고 있을까? 

현재 추가 매수 후 더 하락해 -15%를 기록 중인 나의 아이온큐 주식 상황

 

반응형